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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CO
Onboarding Kits
for New Scientists

세스코 온보딩키트 : Hello! New Scientist

BRAND
세스코 (CESCO)
DESIGNER
서설린 (Seo seolrin)
이영원 (Lee youngwon)
양재용 (Yang jaeyong)
성현재 (Sung hyunjae)
김수아 (Kim sua)

"Hello! New Scientist”는
세스코에 입사하는 첫날,
6가지 메시지가 담긴 온보딩 키트를 받으며,
세스코의 DNA를 경험하게 됩니다.

On the first day of joining CESCO, new employees are about to experience CESCO's DNA, receiving the onboarding kit with 6 core messages.

[CESCO Science]를 실현시키는 신규입사자를 우리는 “New Scientist”라고 칭합니다.
"Hello! New Scientist“는 세스코에 입사하는 첫날, 6가지 메시지가 담긴 온보딩 키트를 받으며, 세스코의 DNA를 경험하게 됩니다. 온보딩 키트는 세상 모든 환경위생을 연구하고, 근본적인 위해요소 관리를 책임지는 세스코의 기업가치를 보다 잘 전달하고 신규입사자에게 꼭 필요한 구성품으로 구성하였습니다.
Newcomers who make ‘CESCO Science’ come true, we call them “New Scientists”.
On the first day of joining CESCO, new employees are about to experience CESCO's DNA, receiving the onboarding kit with 6 core messages. We designed this kit with essential items that are necessary for newcomers, while delivering CESCO’s corporate values- Study all environmental hygiene around the world and take responsibility for managing fundamental hazards.

1. New, 0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NEW Scientist에게 데스크티슈를,
2. Start, 1부터 시작할 수 있는 열정을 가진 NEW Scientist에게 가이드북을,
3. Consistent, 36.5˚C 의 따뜻한 마음을 유지하는 NEW Scientist에게 텀블러를,
4. Perfect, 100%의 완벽함을 추구하는 NEW Scientist에게 휴대폰충전기를,
5. Futuristic, 365일 미래지향적으로 사고하는 NEW Scientist에게 캘린더를,
6. Talent, ∞무한하고 다양한 능력을 발휘하는 NEW Scientist에게 위생용품세트를 제공하여
세스코의 일원이 된 NEW Scientist에게 세스코에서의 성장과 발전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1. New, 0: A desk tissue for New Scientist who is preparing for a new start just like zero,
2. Start, 1: A guidebook for New Scientist who has passion in their beginning from one to ten,
3. Consistent, 36.5˚C: A tumbler for New Scientist who maintains a warm heart of 36.5˚C,
4. Perfect, 100: A mobile phone charger for New Scientist who seeks 100% perfection,
5. Futuristic, 365: A calendar for New Scientist who thinks forward 365 days a year,
6. Talent, ∞: A set of sanitation supplies for New Scientist who demonstrates infinite abilities.

6가지 구성품으로 구성된 온보딩 키트에 적힌 메시지는
New Scientist가 세스코에서 성장하고 발전하는데 필요한 키워드를 바탕으로 도출하였고,
키워드를 상징하는 그래픽은 정확한 직선 그리드에 자유로운 곡선라인으로 표현되어
세스코의 과학적이면서 소비자 친화적인 아이덴티티를 표현합니다.

By offering this kit, CESCO delivers a message to New Scientist to support their growth and development
who has become a member of the company. The message written on the kit with 6 items, we derived this
from keywords that New Scientists need. The graphics symbolizing each keyword is represented by exact straight grids with free curves, which express CESCO's scientific and consumer-friendly identity.

New Scientist에게 필요한 물품을 제공하는 키트지만, 더 나아가서는 세스코의 DNA가 표현된 온보딩 키트를 받고 자연스럽게 내재화 되는 기대를 담았습니다. 블루와 모노톤 컬러를 사용하여 세스코의 블루 아이덴티티를 직관적으로 보여주며, 그래픽은 New Scientist에게 필요한 키워드를 바탕으로 도출하였습니다. 키워드를 상징하는 숫자+라인 그래픽+타이포로 디자인하였으며, 패키지에 표현된 직선의 노트라인과 곡선의 라인그래픽은 [CESCO Science]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와 실험적인 아이덴티티를 모티브로 표현하였습니다.

하나의 키트 안에 각 구성품들이 정확한 크기로 들어가도록 공간구성과 패키징을 기획하여 구성품들이 키트 안에서 흔들리지 않도록 하였으며, 각 패키지를 최종으로 감싸는 케이스는 2개로 분리되어 파일꽂이로 재사용함(Reuse)으로서 실용성을 높였습니다. 각 구성품 별로 인박스를 제작하여 제품의 손상을 최소화 하였고, 단단한 케이스 안에 각각의 개별포장으로 받는이가 고급스럽고 안정적인 감정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온보딩 키트를 구성하는 구성품들은 실용적이고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기본 사무용 물품으로 구성하였으며, 사이즈에 맞는 어떤 제품으로도 교체 및 업데이트 가능하게 구성하였습니다. 구성품 중 위생용품세트는 세스코에서 개발/생산하는 세스코 마이랩의 제품을 4종류의 샘플로 만들어 손쉽게 체험할 수 있게 하였으며, 이는 추후 품목을 재구성할 때, 디자인 인력 및 생산 비용을 최소화하여 추가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형태가 잡힌 단단한 아크릴케이스는 수납(stock)에 용이하여 박스와 완충재가 적게 소모되어 포장 및 물류 비용을 절v감할 수 있습니다.

전체 구성품을 포장하는 케이스는, 책상 위 파일꽂이 또는 서류정리함으로 재사용(Reuse)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오래 사용하면 변형이 와서 버리게 되는 지류 타입이 아닌 반영구적(semi-permanent) 사용이 가능한 아크릴로 제작하여, 내구성과 실용성에 좀 더 집중하였습니다. 두 케이스를 봉인하는 스티커는 리무버블 라벨로 제작하여 파일꽃이나 파티션에 이름표로 부착하여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성품은 사무공간에서 꼭 필요한 기본 제품으로 구성하여 쓸모없이 버려지지 않도록 했으며, 사용 후 폐기 시 분리배출이 명확하고 용이합니다. (아크릴/종이/철제)

패키지 모두 블루, 그레이, 블랙의 조합으로 세스코 아이덴티티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투명한 아크릴 소재와 블루 컬러는 종합 환경위생기업으로서 일상의 안심을 제공하는 세스코의 신뢰와 깨끗함을 상징합니다.

  • GOOD DESIGN KOREA
    우수디자인 (GD) 상품선정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우수디자인(GD)상품선정은 산업디자인진흥법에 의거하여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으며, 공정한 심사를 거쳐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에 정부인증 심볼인 GD(Good Design)심볼을 부여하는 제도입니다.

  • Red Dot Design Award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세계적인 권위를 가지고 있는 디자인 어워드로,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힙니다. 디자인계에서 걸출한 양질의 작품에 명예를 수여하는데 있으며, 수상작들은 국제적인 전시를 위해 레드닷 디자인 뮤지엄에 전시됩니다.

  • IF Design Award
    아이에프 디자인 어워드

    세계에서 제일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가장 권위 있는 독일의 디자인 상으로, 20개 이상의 국가에서 엄선한 60여 명의 권위 있는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명확한 기준에 근거하여 엄격하고 체계적인 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합니다. 심사 기준을 만족시킨 혁신적인 디자인 프로젝트에 주어지는 iF 수상 로고는 탁월한 디자인에 대한 국제적인 상징이자 찬사로 여겨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