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으로

CESCO
Smart Fit
Direct
Water Purifier 2.0

세스코 스마트핏 직수정수기2.0

BRAND
세스코 (CESCO)
DESIGNER
주호영 (Joo hoyoung)
제동주 (Je dongju)
정인준 (Jung injun)
성현재 (Sung hyunjae)

세스코 스마트핏 직수정수기2.0은 업그레이된 직수 성능과 컴팩트해진 사이즈, 파격적인 폼펙터 변경을 통해 경쟁력 있는 디자인 완성도를 갖추었다.

Competitive design perfection has been achieved through upgraded direct-watering performance, compact size, and radical change in form factor.

“Less is more” 간결한 것이 더 아름답다 – 로비트 브라우닝
점점 간소해지고 복잡함을 덜어내는 미니멀리즘 트랜드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중소형 주거 공간이 점차 증가하면서 거실과 방 뿐만 아니라 협소한 주방의 미니멀 인테리어가 트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주방 싱크대 수납장의 손잡이를 없애고 가전들을 벽체사이에 집어넣어 숨은 듯 연출이 가능한 가전으로 일체감을 극대화하며, 컬러와 톤만으로 개성을 표출함으로써 주방 공간을 깔끔하고 정돈된 이미지로 넓게 사용하기를 원한다. 세스코에서는 1세대 정수기에 이은 2세대 직수정수기를 가정집에 확고히 안착시키고자 빌트인 가전과 같이 Seamless한 주방 인테리어를 구성하는 디자인에 초점을 두었다. 1세대 정수기 대비, 업그레이드된 제품의 성능을 바탕으로 물 본연의 기능에 충실하면서 절제된 조형감과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을 통해 세스코가 지향하는 전문성과 신뢰성, 위생을 디자인에 함축시키고자 했다. 컬러 variation 또한 부분적 컬러 변화가 아닌 5가지 테마의 풀바디의 단일 컬러를 적용하여 어떠한 컬러와 무드의 주방 인테리어에도 Blended되도록 고안하였다.

종합 환경/위생분야에서 독보적인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스코에서 “Water”는 경쟁사보다 더 많은 사명감으로 연구하고 있는 중요한 요소이다. 그렇기에 우리가 먹는 물에는 거짓없이 항상 정직하고 순수한 물이어야 한다. 어떠한 요소도 섞이지 않은 물 본연의 정직함과 순수함을 토대로 세스코 직수정수기 2.0 또한, 흔들리지 않은 신뢰성을 담아 내기 위해 철저하게 장식적인 요소와 라운드를 배제한 정제된 Flat & Edged를 바탕으로 폼펙터를 구성하였다. 세스코의 치밀한 기술력과 첨단의 이미지를 담아내고자 제품의 모든 선과 면들이 한치의 오차가 없는 90도의 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작은 R로 이루어진 정교한 엣지로 마감하였다. 이를 위해 일반적인 상하 취출의 금형구조가 아닌, 4면 슬라이드 방식을 적용하여 한치의 기울기가 없는 폼펙터를 완성하였다. 출수부 바디는 메인바디와 동일한 정제된 조형으로 돌출시켜 Black High Glossy 컬러를 적용하였다. 메인바디와의 대비를 통해 세스코 기술을 바탕으로한 고도로 정제된 물의 이미지를 한층 강조하였다. Black컬러의 슬림한 매스감으로 이루어진 출수부 에서 나오는 물은 차분하면서도 고요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사용자에게 한층 높은 정수기 경험을 선사한다. 협소한 주방에서도 공간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1세대 정수기 대비, 대폭 사이즈를 줄여 가로17cm, 세로39cm의 컴팩트한 사이즈를 자랑한다. 제품의 물받이 구조를 히든 슬라이딩 구조를 적용하여 사용하지 않을때는 제품 안쪽으로 숨길 수 있어 보다 깔끔하면서 완성도 있는 제품 이미지를 연출한다.

제품 컨트롤 버튼은 사용주기에 따라 전면과 상단에 분할 배치하였다. 사용이 빈번한 기능(냉수/온수/정수/용량/출수)은 출수부 전면에 사용 시나리오 순서대로 배치하고, 그외 컨트롤 버튼은 상단부 에 배치하여 UX 향상과 함께 제품 전면의 이미지를 한층 간결하게 연출하였다. 또한 3단계 온수 온도 및 용량의 단계별 정보를 Digit display에 표시하여 제품의 작동 상태를 즉각적으로 사용자가 인지할 수 있도록 고안하였다. 전반적으로 정전식 터치 방식을 바탕으로 스마트한 사용자경험을 제공하고, 출수버튼의 경우 기계식 버튼을 적용하여 출수 오작동에 대한 리스크를 최소화 하였다. 정수기의 앞쪽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히든 슬라이딩 방식의 물받이 구조를 적용하여 냄비와 큰 그릇도 바닥에 올려놓고 출수된 물을 편리하게 받을 수 있다.
주기적으로 교체해야 하는 2개의 필터는 손쉽게 탈부착이 가능하도록 전면에 배치하였다. 정수기를 옮기지 않고도 전면 커버를 열어 원터치로 필터 교체가 용이하므로 사용자의 Self 관리에도 용이한 구조를 지니고 있다.

플래티넘실버 컬러를 제외한 나머지 4가지 컬러모델에 대해서는 스프레이 등 후가공이 일체 없는 알사출 방식의 CMF를 적용하였다. 제품 수명 완료 후 폐기시 별도의 세척 공정이 없이 재활용이 가능하기에 환경오염을 최소화 하였다.

전반적으로 Plastic mold 재질을 바탕으로 외관을 구성하였다. 세스코의 고도로 정제된 물을 강조하기 위해 Faucet은 Black high glossy 컬러를, 메인바디는 주방 인테리어에 Blended되도록 5가지 테마의 풀바디 컬러를 채택하였다. 보편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화이트와 웜 계열의 주방 인테리어에는 맑고 따뜻한 감성이 묻어나는 인피니트 화이트와 멜로우 아이보리 컬러를, 개성 강한 컬러에는 현재 트랜드인 그린과 네이비를 다크한 계열로 적용하여 정수기의 신뢰감과 고급스러움을 한층 돋보이도록 하였다. 플래티넘실버의 경우 고휘도 스프레이 후가공을 통해 순수한 금속의 이미지를 연출하였으며, 나머지 4가지 컬러에 대해서는 레진컬러를 바탕으로 표면에 무광 고운부식을 적용하여 공간에 자연스럽게 Blended 되면서도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한다.

  • GOOD DESIGN KOREA
    우수디자인 (GD) 상품선정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우수디자인(GD)상품선정은 산업디자인진흥법에 의거하여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으며, 공정한 심사를 거쳐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에 정부인증 심볼인 GD(Good Design)심볼을 부여하는 제도입니다.

  • Red Dot Design Award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세계적인 권위를 가지고 있는 디자인 어워드로,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힙니다. 디자인계에서 걸출한 양질의 작품에 명예를 수여하는데 있으며, 수상작들은 국제적인 전시를 위해 레드닷 디자인 뮤지엄에 전시됩니다.

  • IF Design Award
    아이에프 디자인 어워드

    세계에서 제일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가장 권위 있는 독일의 디자인 상으로, 20개 이상의 국가에서 엄선한 60여 명의 권위 있는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명확한 기준에 근거하여 엄격하고 체계적인 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합니다. 심사 기준을 만족시킨 혁신적인 디자인 프로젝트에 주어지는 iF 수상 로고는 탁월한 디자인에 대한 국제적인 상징이자 찬사로 여겨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