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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서비스 안내
세스코는 품목별 소비자분쟁해결기준(공정거래위원회 고시)에 따라 아래와 같이 제품에 대한 보증을 실시합니다.
서비스 요금은 정부에서 제정한 소비자 기본법을 기준으로 소정의 요금을 청구하고 있습니다.

소비자 분쟁해결 기준

제 1조 (목적)

소비자기본법 제16조 제2항과 같은 법 시행령 제8조 제3항의 규정에 의해 일반적 소비자 분쟁해결 기준에 따라 품목별 소비자 분쟁해결 기준을 정함으로
소비자와 사업자간에 발생한 분쟁이 원활하게 해결될 수 있도록 구체적인 합의 또는 권고의 기준을 제시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제2조(피해구제청구)

분쟁당사자간에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분쟁당사자는 중앙행정기관의 장, 시·도지사, 한국소비자원장 또는 소비자단체에게 그 피해구제를 청구할 수 있다.

제3조(품목 및 보상기준)

이 고시에서 정하는 소비자피해기준, 품질보증기간 및 부품보유기간은 각각 아래 표와 같다.

제4조(재검토 기한)

공정거래위원회는 「훈령·예규 등의 발령 및 관리에 관한 규정 (대통령 훈령 제334호)」에 따라  이 고시에 대하여
2016년 1월 1일을 기준으로 매 3년이 되는 시점 (매 3년째의 12월 31일까지를 말한다)마다  그 타당성을 검토하여 개선 등의 조치를 하여야 한다.

소비자 피해 유형 보상 내역(렌탈/판매)
렌탈 계약기간 또는 보증기간 이내 렌탈 계약기간 종료 또는 보증기간 이후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자연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하자로
고장이 난경우
구입 후 14일 이내 발생한 성능/기능상의 고장 대하여 교환 및 환불 요청 시 제품교환 또는 렌탈 등록비(선납 렌탈료 포함) 환불 또는 구입가 환불 해당 없음
구입 후 고장이 발생하여 수리를 요하는 경우 무상수리 유상수리 (단, AS 후 1년 이내 동일불량인 경우 무상수리)
교환된 제품이 고장이 발생하여 수리를 요하는 경우 무상수리 유상수리 (단, AS 후 1년 이내인 경우 무상수리)
제품 보증기간 내 부품 단종 등으로 인한 수리 불가능 시 제품교환 (당사 보상기준에 따름) 또는 동급 제품으로 교환 해당 없음
동일하자로 3회 고장이 난 경우 제품 교환 (1년 이내 3회 발생 시) 유상수리 (단, AS 후 1년 이내 동일불량인 경우 무상수리)
서로 다른 하자로 총5회 고장이 난 경우 제품 교환 (1년 이내 5회 발생 시) 유상수리 (단, AS 후 1년 이내 동일불량인 경우 무상수리)
부품 보유기간 내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제품 교환 (당사 보상기준에 따름) 정액 감가상각한 금액과 유사가치 제품교환 또는 정액 감가 상각한 금액에 10%를 가산하여 환급
부품 보유기간을 초과하여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렌탈계약 종료 (단, 고객이 사용 연장을 원할 경우 회사가 정한 보상정책 중 택일하여 사용 가능)
판매: 해당 없음
정액 감가상각한 금액과 유사가치 제품교환 또는 정액 감가상각한 금액 환급
소비자가 수리 의뢰한 제품을 분실한 경우 렌탈: 등급 제품 교환 또는 렌탈등록비(선납렌탈료 포함) 환불
판매: 동급 제품 교환 또는 정액 감가상각한 금액에 10% 가산하여 환급
동금 제품교환 또는 정액 감가 상각한 금액에 10%를 가산하여 환급
제품구입 시 운송과정 및 제품 설치 중 발생한 피해 무상수리 후 미해결 시 제품 교환 해당 없음
소비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성능,
기능상의 고장
수리가 가능한 경우 유상수리 유상수리
부품 보유기간 내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유상수리에 해당하는 금액 징수 후 대체품으로 교환 유상수리에 해당하는 금액 징수 후 정액 감가상각을 적용하여 제품 교환
부품 보유기간을 경과하여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렌탈계약 종료 (단, 고객이 사용연장을 원할 경우 회사가 정한 보상정책 중 택일하여 사용 가능)
판매: 해당 없음
보상불가
기타 천재지변(낙뢰, 지진, 풍수해 등)에 의해 고장이 발생하였을 경우 렌탈: 무상수리
판매: 유상수리
유상수리
성능, 기능상 하자가 없는 상태에서 서비스를 요청하는 경우 유상수리 유상수리
사용상 정상 마모/소모되는 부품을 교환하는 경우(배터리,필터류 등) 렌탈: 정기서비스는 무상, 추가 서비스는 유상
판매: 유상
유상수리
소모품(필터류) 보증기간 1개월(단, 최초 1회에 한함), 이후 유상처리 유상처리

* 감가상각비 계산은 “(사용연수/내용연수)×구입가“ 입니다.
* 고객의 요청 혹은 성능상 하자가 없는 경우에 의한 A/S는 고장수리 횟수 산정에 추가하지 않습니다.
* 본 제품의 렌탈계약 고객은 계약서에 명시된 총 렌탈기간이 도래하면 소유권 이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보증기간

  • 1)세스코는 품목별 소비자 피해 보상규정에 의거 아래와 같이 제품에 대한 보증을 실시합니다.
  • 2)제품 보증기간이라 함은 제조사 또는 제품 판매자가 소비자에게 정상적인 상태에서 자연 발생한 품질,  성능,  기능 하자에 대하여 무료수리를 해주겠다고 약속한 기간을 말합니다.
  • 3)제품의 보증기간은 구입일자를 기준으로 산정하며, 구입일자의 확인은 제품보증서 (구입영수증포함)에 의해서 적용합니다.
    단, 보증서가 없는 경우는 제조일로부터 3개월 감안 (유통기간반영)하여 구입일자를 적용하여 보증기간을 산정합니다.
  • 4)교환 받은 제품의 품질보증기간은 “교환일"로 부터 보증기간을 산정합니다.
  • 5)세다음의 경우는 보증기간이 정상적인 경우의 절반(1/2)으로 단축 적용한 것입니다.
    • 영업용도나 영업장에서 사용할 경우. (단, 영업용 제품은 제외)
    • 차량, 선박 등에 탑재하는 등 정상적인 사용환경이 아닌 곳에서 사용할 경우
    • 제품사용 빈도가 극히 많은 공공장소에 설치 사용할 경우
    • 기타 생산활동 등 가정용 이외의 용도로 사용될 경우

제품별 보증기간

  • 1)일시불구입제품: 1년
  • 2)렌탈제품: 렌탈 계약기간은 보증기간과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

부품 보유기간

  • 1)수리 보상 의무기간은 부품 보유기간 이내로 한정되며, 수리보상 의무기간을 경과한 제품은 당사가 수리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 2)제품 부품 보유기간은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의거해 5년으로 정합니다.

* 고장이 아닌 경우 서비스를 요청하시면 요금이 부과되므로, 반드시 사용설명서를 읽어주시고, 전화상담을 먼저 받아보시길 권장합니다.

무상 서비스

보증기간 이내에 정상적으로 사용한 상태에서 발생된 성능, 기능상의 고장에 적용됩니다.

유상 서비스

유상수리는 아래와 같이 적용됩니다.

  • 1)보증기간이 경과된 제품의 서비스
  • 2)구입 제품의 초기 설치 이후, 추가로 제품을 연결하거나 재연결을 하는 경우
  • 3)설치/철거: 이사나 제품 이동으로 재설치 및 외부기기 연결 요청의 건
  • 4)소모성 부품 수명이 다한 경우 (필터류, 램프류, 배터리), 단 랜탈고객의 정기서비스는 무상
  • 5)천재지변(화재, 염해, 가스피해, 지진, 풍수해, 낙뢰, 이상 전원 등) 및 동파사고에 의해 고장이 났을 경우
  • 6)제품고장이 아닌 고객 요청에 의한 제품 점검 (보증기간 이내라도 유상 수리)
  • 7)고객부주의
    • 소비자의 과실로(이동, 낙하, 충격, 파손, 무리한 동작) 고장이 났을 경우
    • 사용설명서 내의 주의사항을 지키지 않아 고장 발생시
    • 당사 서비스센터 외 임의 수리, 개조로 인한 고장 발생시
    • 제품 내부의 이물질 투입으로 인한 서비스 요청하는 건
    • 차단기/콘센트/멀티탭 불량, 전원 오인가, 전원 코드 미삽입 등 사전 확인 없이 서비스 요청하는 건
    • 공유기, 사용전원의 이상 등 외부 환경 문제로 인한 서비스 요청하는 건

유상 서비스 비용 산정기준

  • 1)서비스 비용은 정부에서 재정한 소비자 기본법을 기준으로 금액이 청구됩니다.
  • 2)서비스 비용은 부품비, 수리공임비, 출장비의 합계액으로 구성됩니다.
    • 부품비: 제품 수리 중 부품을 교체할 경우 발생하는 부품가격
    • 수리공임: 제품을 수리하는데 따른 수리의 난이도와 시간을 고려한 기술료, 동일 제품 내에 2개소 이상 수리 시는 그 중 고가인 수리비 1건만 적용합니다.
    • 출장비: 엔지니어가 출장하여 수리할 경우, 거리와 관계없이 적용되며 동일건물/주소에 동일고객이 여러 건 접수시 1건만 적용합니다.
      출장비는 제품수리 여부와 상관없이 유상수리에 대하여 출장 수리를 요구하는 경우에 18,000원이 적용됩니다.
      단 평일 18시 이후, 휴일(토/일/공휴일/대체휴무일) 방문 시 출장비 22,000원 이 적용됩니다.